FAQ

강의실에서 화상강의(ZOOM) 생성 시 오류 문구가 뜨는 경우,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Writer : CTL
Wrote on : 2021-03-10 14:28
Hit : 1769

2023학년도부터는 ZOOM 계정에 대해 상시 신청을 받지 않고, 사전에 사용 여부 조사를 진행하여 신청한 교원 대상으로 ZOOM 계정을 등록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에, 하단의 [ZOOM 계정 등록 방법]에서 5번째 순서는 생략하고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A.

화상강의(Zoom) 생성 시 빨간색으로 bad request 문구가 나오는 것은 Zoom 계정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어있지 않은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Zoom에서 학교 계정(@sungkyul.ac.kr) 메일로 발송한 초대 메일에서 Zoom 계정 활성화 버튼을 누르시고 계정 활성화를 먼저 진행하여야 합니다.


■ 사이버캠퍼스(LMS) ZOOM 계정 등록 방법 (자세한 방법은 붙임파일 참고)

순서

설명

1

성결대학교 홈페이지 https://www.sungkyul.ac.kr/ 접속 왼쪽 상단 [PORTAL] 클릭

2

통합 아이디로 로그인

3

[웹 메일] 아이콘 클릭

4

[Gmail] 아이콘 클릭

5

ctl@sungkyul.ac.kr ‘ZOOM 초대 메일 요청 제목으로 메일 발송

(담당자가 메일 확인하여 다음 날 일괄적으로 ZOOM 계정 초대 메일 발송 예정)

6

ZOOM 계정 초대 메일 열람 후 [요청 승인] 버튼 클릭

7

[요청 승인] 버튼 클릭

- ZOOM 요청 승인 버튼이 작동하지 않을 시에는 [요청 승인] 아래 링크 클릭

8

[확인하였고 전환합니다.] 버튼 클릭

9

[PORTAL] - [SKY 시스템] 클릭

10

[서비스] - [인사정보] - [개인정보등록] - [E-Mail] 에 학교 웹메일(~@sungkyul.ac.kr) 입력 후 저장 버튼 클릭

※ SKY 시스템의 E-Mail과 ZOOM 계정 초대 승인한 E-Mail이 일치해야만 사이버캠퍼스에서 ZOOM 사용 가능

※ E-mail 주소는 학교 웹메일(~@sungkyul.ac.kr)로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sky시스템 메일을 학교 메일로 정상적으로 등록했음에도 사이버캠퍼스와의 메일 주소가 동일하지 않은 것은 정보 동기화 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매일 아침 자동 동기화 되고 있으니, 메일 등록한 다음 날부터 사이버캠퍼스(LMS)에서 ZOOM 사용이 가능합니다.

    


* 2023학년도 ZOOM 사용 신청을 했으나 계정 초대 메일을 받지 못한 교수님께서는 교수학습지원센터 (031-467-8174 혹은 031-467-844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매뉴얼을 함께 첨부했으니,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