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강의실에서 화상강의(Zoom) 생성 시 오류 문구가 뜨는 경우,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Writer : CTL
Wrote on : 2021-03-10 14:28
Hit : 828

A.

화상강의(Zoom) 생성 시 빨간색으로 bad request 문구가 나오는 것은 Zoom 계정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어있지 않은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Zoom에서 학교 계정(@sungkyul.ac.kr) 메일로 발송한 초대 메일에서 Zoom 계정 활성화 버튼을 누르시고 계정 활성화를 먼저 진행하여야 합니다.


■ 사이버캠퍼스(LMS) ZOOM 계정 등록 방법 (자세한 방법은 붙임파일 참고)

순서

설명

1

성결대학교 홈페이지 https://www.sungkyul.ac.kr/ 접속 왼쪽 상단 [PORTAL] 클릭

2

통합 아이디로 로그인

3

[웹 메일] 아이콘 클릭

4

[Gmail] 아이콘 클릭

5

ctl@sungkyul.ac.kr ‘ZOOM 초대 메일 요청 제목으로 메일 발송

(담당자가 메일 확인하여 다음 날 일괄적으로 ZOOM 계정 초대 메일 발송 예정)

6

ZOOM 계정 초대 메일 열람 후 [요청 승인] 버튼 클릭

7

[요청 승인] 버튼 클릭

- ZOOM 요청 승인 버튼이 작동하지 않을 시에는 [요청 승인] 아래 링크 클릭

8

[확인하였고 전환합니다.] 버튼 클릭

9

[PORTAL] - [SKY 시스템] 클릭

10

[서비스] - [인사정보] - [개인정보등록] - [E-Mail] 에 학교 웹메일(~@sungkyul.ac.kr) 입력 후 저장 버튼 클릭

※ SKY 시스템의 E-Mail과 ZOOM 계정 초대 승인한 E-Mail이 일치해야만 사이버캠퍼스에서 ZOOM 사용 가능

(, e-mail 주소는 학교 계정인 @sungkyul.ac.kr 메일로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sky시스템 메일을 학교 메일로 정상적으로 등록했음에도 사이버캠퍼스와의 메일 주소가 동일하지 않은 것은 정보 동기화 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동기화를 진행한 후 적용될 예정이며, 동기화 작업에는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 학교 메일로 등록이 되어있음에도 Zoom 계정 초대 메일을 받지 못했거나, 학교 계정을 새로 생성했음에도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교수님께서는 교수학습지원센터 (031-467-8174 혹은 031-467-844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매뉴얼을 함께 첨부했으니,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